영화 보안관 관객수 출연진 줄거리
- 스크린/한국 영화
- 2019. 12. 15.
▎영화 보안관 관객수 출연진 줄거리
오늘은 2017년 5월 3일 황금연휴를 시작하는 수사코미디 영화 ‘보안관’에 대해 알아봅니다. 영화 ‘보안관’은 과잉수사로 제복을 벗고 고향으로 내려와 보안관을 자청하는 전직 형사가 고향마을에 나타난 성공한 재개발업자를 마약 사건에 연루자로 의심하면서 벌어지는 상황을 코믹하게 풀어낸 영화입니다.
이성민, 조진웅, 김성균 등을 주연으로 내세운 영화 ‘보안관’은 김형주 감독의 입봉작으로 그의 연출력을 세상에 처음으로 선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올해 최고 대목 시즌에 공개되는 영화 ‘보안관’과 김형주 감독은 관객에게 어떤 점수를 받게 될까요.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관객수 집계에 의하면 영화 보안관의 간판이 내려온 2017년 12월 21일 기준으로 2,588,628명이었다고 합니다. 상당히 낮은 관객수를 예상했던 분이 많지만 다행스럽게도 제작비 대비 많은 관객수 확보에 성공한 것으로 보입니다.
영화 보안관 관객수 출연진 줄거리
▎영화 보안관 감독 & 제작과정
로컬수사극이라는 장르의 영화 ‘보안관’은 지난 2017년 3월 20일 15세 이상 관람가로 등급분류를 받고 개봉을 준비 중입니다. 2016년 7월 9일 크랭크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촬영에 들어간 영화 ‘보안관’은 약 3달간의 프로덕션 작업을 거쳐 지난해 10월 15일에 크랭크업을 합니다. 영화 ‘보안관’의 제작사인 영화사 월광은 후반작업을 마무리하고 현재 홍보와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영화 보안관 관객수 출연진 줄거리
영화 ‘보안관’의 감독인 김형주는 필모그래피가 화려한 감독은 아닙니다. 여러 영화의 연출부에서 내공을 쌓았지만 윤종빈 감독의 ‘군도:민란의 시대(2014)’의 각색을 담당할 때까지 그의 이름은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번 영화 ‘보안관’을 통해 입봉하게 되면서 감독으로서 필모그래피에 이름을 걸게 되었으니 그의 각오는 여느 때와는 다르지 싶습니다.
▎영화 보안관 줄거리
영화 ‘보안관’의 제작사에서 공개한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과잉 수사로 잘리고 낙향한 전직 형사 대호(이성민). 보안관을 자처하며 바다만큼 드넓은 오지랖으로 고향 ‘기장’ 을 수호한다. 평화롭던 동네에 비치타운 건설을 위해 성공한 사업가 종진(조진웅)이 서울에서 내려온 그때, 인근 해운대에 마약이 돌기 시작한다.
영화 보안관 관객수 출연진 줄거리
종진의 모든 행보가 의심스러운 대호는 그를 마약사범으로 의심해 처남 덕만(김성균)을 조수로 ‘나 홀로 수사’에 나서지만 민심은 돈 많고 세련된 종진에게로 옮겨간 지 오래… 두고 봐라, 이래 당하고만 있겠나. 게임은 인자 시작이다!
▎영화 보안관 출연진
영화 보안관 관객수 출연진 줄거리
이성민 : 대호 역 / 조진웅 : 종진 역
영화 보안관 관객수 출연진 줄거리
김성균 : 덕만 역 / 조우진 : 선철 역
영화 보안관 관객수 출연진 줄거리
배정남 : 춘모 역 / 김혜은 : 미선 역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