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 기다리며 줄거리 결말 웹툰

    ▎널 기다리며 줄거리 결말 웹툰


    멜로 영화를 기대하셨나요? 단순히 제목만 보자면 사랑하는 사람을 애타게 기다리는 순정 어린 로맨틱 영화가 떠오르기도 합니다. 하지만 영화 ‘널 기다리며’는 15년 전 아버지를 죽인 범인의 출소를 기다리며 복수를 다짐하는 한 소녀의 오랜 기다림을 다룬 스릴러 영화입니다. 영화 널 기다리며는 모홍진 감독의 첫 번째 장편 영화입니다. 



    모홍진 감독은 한 때 배우로 잠시 활동했던 경력을 빼고는 필모그래피 상 알려진 바가 거의 없는 감독입니다. 그래서 그의 연출 스타일이나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은 아직 확인 할 수 없습니다. 다만 널 기다리며가 ‘밀도 있게 구성한 스토리를 제대로 짜 맞춘 스릴러’라는 평을 받고 있는 것을 보면 모홍진 감독은 치밀한 스릴러물을 제법 잘 풀어내는 능력이 있는 듯합니다.



    그리고 영화 널 기다리며의 제작진들의 이력이 눈에 띄는데요. <숨바꼭질>(2013), <추격자>(2008), <내부자들>(2015), <신세계>(2013),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2012) 등을 작업했던 우리나라 최고의 미술, 촬영, 무술 감독들이 영화에 대거 참여합니다. 게다가 상당히 인상적인 점은 영화 널 기다리며의 처음 시나리오에 등장하는 복수를 꿈꾸는 아이는 소녀가 아닌 소년이었다고 합니다. 


    널 기다리며 줄거리 결말 웹툰


    그런데 모홍진 감독이 배우 심은경의 연기에 반해 각본을 전면 수정해 소년이었던 주인공을 소녀로 바꿨다고 합니다. 그만큼 감독은 배우 심은경의 연기에 대한 믿음이 있다는 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심은경, 윤제문, 김성오 주연의 널 기다리며는 요즘 가장 핫한 드라마인 태양의 후예 제작사 NEW가 공들여 제작한 영화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숱한 화제와 많은 이야깃거리를 담고 있는 영화 널기다리며에 대한 대중의 반응은 과연 어떨까요. 그럼 영화 널기다리며의 줄거리와 결말, 웹툰, 심은경을 포함한 등장인물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널 기다리며 등장인물 심은경, 윤제문, 김성호, 안재홍


    배우 심은경하면 떠오르는 영화는 일단 써니와 수상한 그녀가 있습니다. 1994년 생으로 20대 초반인 그녀는 다른 배우들이 수십 년을 연기해도 갖기 힘든 대표작을 벌써 두 편이나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그녀의 연기력과 스타성이 입증되었다는 방증이기도 합니다. 심은경은 널 기다리며에서 여린 얼굴과 독한 마음을 품은 다중적인 캐릭터 희주를 연기합니다. 


    널 기다리며 줄거리 결말 웹툰


    다중적이며 복합적인 배역이 처음인 심은경은 희주라는 인물을 제대로 소화하기 위해 감독과 많은 이야기를 주고받았다고 합니다. 최근 심은경은 로봇 소리에 목소리로 출연했었지만 대중에게 얼굴로 인사하는 것은 2년 만입니다.



    그리고 널 기다리며에는 여러 작품에서 선 굵은 연기로 우리에게 연기 할 줄 아는 배우로 각인된 윤제문이 친구를 잃은 형사 대영으로 분합니다. 15년 전 친구를 죽인 범인을 잡고도 그 범인이 법망을 피해 죄값을 받지 않는 것을 보며 지난 15년을 기다린 또 다른 복수의 화신을 연기합니다.

     

    널 기다리며 줄거리 결말 웹툰


    영화 널 기다리며의 등장인물 중 상당히 주목할 만한 배우는 바로 김성오입니다. 김성오는 연쇄살인범 김기범 역을 맡았는데요. 김성오는 수차례 살인 저지른 차갑고 예민한 악마로 보이기 위해 4주 만에 무려 16Kg을 감량하는 투혼을 발휘합니다. 과거씬에서 현재씬으로 넘어 오는 촬영 기간이 단 4주였기에 그는 초인적인 체중 감량으로 주변을 놀라게 했답니다. 




    김성오의 전작들을 보게 되면 아저씨의 절대 악자 종석, 반창꼬의 재기발랄한 용수 그리고 시크릿가든의 김비서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언급한 세 인물 모두가 얼굴은 분명 하나인데 각기 다른 사람으로 느껴지는 것은 바로 김성오가 보여준 연기력 때문인 듯합니다.


    널 기다리며 줄거리 결말 웹툰


    그리고 영화 널 기다리며에는 반가운 얼굴이 등장합니다. 얼마 전 소개한 ‘섬 사라진 사람들’의 류준열과 마찬가지로 ‘응답하라 1988’의 봉블리 안재홍이 대영의 후배 형사인 차형사에 캐스팅 되었습니다. 비록 안재홍의 비중이 큰 것은 아니지만 그의 얼굴을 반기는 관객들은 많을 것입니다.



    ▎널 기다리며 줄거리와 결말, 15년을 기다렸어.


    연쇄살인범에게 살해당한 희주의 아버지. 벌써 15년이나 지난 이야기지만 희주와 대영에게는 아직도 현재형인 이야기입니다. 15년 전 세상을 충격에 빠뜨린 연쇄살인범 기범은 7건의 살인으로 재판을 받지만 애인을 죽인 단 한 건의 살인만 죄값을 치르고 나머지 6건은 증거 불충분으로 합당한 형벌을 받지 않습니다. 


    널 기다리며 줄거리 결말 웹툰


    아버지를 죽인 그리고 친구를 죽인 범인이 제대로 된 죄값을 치르지 않자 딸인 희주와 친구인 대영은 기범이 출소할 날을 손꼽아 기다립니다. 그렇게 기다리던 기범이 출소했지만 뜻밖의 일이 세상을 시끄럽게 합니다. 바로 15년 전과 비슷한 패턴의 연쇄살인이 벌어집니다. 아버지를 빼앗은 범인을 쫒는 희주, 친구를 죽인 살인범의 뒤를 밟는 대영 그리고 15년 자신을 신고한 제보자를 찾아 나선 기범. 그들은 사건 7일 째 서로를 마주하게 됩니다. 



    이런 긴박한 상황에서 벌어지는 또 다른 살인의 그림자. 과연 현재 일어나는 연쇄살인은 누가 저지른 것이며 15년 전 기범을 신고한 사람의 미스터리한 정체는 무엇일까요. 7일 동안 그들이 벌이는 숨 막히는 추격과 서서히 드러나는 진실....영화 널 기다리며의 결말은 무엇일까요.



    ▎널 기다리며 웹툰 / Collaboration


    널 기다리며 줄거리 결말 웹툰


    얼마 전에 소개해 드린 무수단과 마찬가지로 영화 널기다리며도 개봉에 맞춰 컬래버레이션 웹툰이 선공개 되었습니다. 일요 웹툰 국민사형투표의 엄세윤 작가가 글을 쓰고 정이품 작가가 그림을 맡아 그들 특유의 표현으로 널 기다리며의 진지하고 어두운 분위기를 한껏 살려냅니다.



    ▎스릴러영화 추천 베스트, 널 기다리며 제작 현장



    영화가 개봉할 당시 ‘무수단’의 ‘이지아’ 그리고 ‘널 기다리며’의 ‘심은경’은 같은 시기에 스릴러 영화에 입문합니다. 두 배우의 연기력과 흥행 성적에 대단한 관심이 모아졌었는데 2016년 상반기 스릴러 퀸 자리의 주인공은 ‘심은경’이 됩니다. 2017년 4월 26일 개봉하는 ‘특별시민’에서 ‘심은경’은 이전과는 다른 모습으로 관객을 만나게 된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