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차정숙 등장인물 줄거리 총정리
- 텔레비젼/드라마
- 2023. 4. 28.
닥터 차정숙 등장인물 줄거리 총정리
1. 닥터 차정숙 기본 정보
오늘은 JTBC 토일 드라마 닥터 차정숙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닥터 차정숙은 2023년 4월 15일부터 방송되었는데, 지금 8%에 가까운 시청률을 기록하며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습니다. 닥터 차정숙은 2023년 6월 4일까지 방송되는데 총 16부작입니다. 그리고 닥터 차정숙 등장인물로는 엄정화, 김병철, 명세빈, 민우혁 등이 출연합니다. 그리고 닥터 차정숙 인물관계도는 제작진이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닥터 차정숙은 방송이 끝나 뒤 즉시 넷플릭스에서 재방송을 합니다.
2. 닥터 차정숙 줄거리
닥터 차정숙 줄거리는 평범한 가정주부에서 레지던트(수련의)가 되어버린 생활기를 코믹하게 그려낸다고 합니다. 닥터 차정숙 제작의도를 보면 줄거리를 더욱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닥터 차정숙의 주인공은 오랜 전업주부 생활을 뒤로하고 20년 만에 다시 의사 가운을 입은 가정의학과 1년차 레지던트입니다. 감기, 비만, 갱년기 진료나 보는 가정의학과로 무슨 의학드라마를 하냐고 말하겠지만 이 드라마는 ‘무늬만’ 메디컬 드라마이고 실상은 메디컬드라마의 탈을 쓴 아줌마 성장 드라마라고 합니다.(제작의도 발췌 편집)
3. 닥터 차정숙 등장인물 주연
3-1. 차정숙 Cast 엄정화
46세 가정의학과 레지던트 1년차. 들장미소녀 캔디도 20년 전업주부로 살아보라지. 의대 졸업 후 20년 넘게 평범한 가정주부로 살아왔다. 동기들이 교수로, 개업의로 잘 나갈 때 그녀는 살림의 여왕, 제사의 달인이 되었다. 속도위반으로 예과 2학년 때 아이를 낳아 친정 엄마에게 맡기고 이를 악물고 공부했지만 교통사고를 당한 아들을 돌보고 이어 딸을 낳으면서 자연스럽게 주저앉았다. 아쉬움은 있었으나 그래도 이만하면 행복하다고 위안 할 만큼은 되었다. 그러나 정숙의 완벽한 평화를 뒤흔드는 초대형 사건이 벌어지고, 사투 끝에 돌아온 그녀는 오랜 방황과 고민 끝에 결심한다. 20년 전 포기했던 레지던트 과정을 다시 시작하기로!
3-2. 서인호 Cast 김병철
46세, 정숙의 남편. 대장항문외과 과장. 극단적 도덕군자의 완벽한 이중생활을 한다. 바쁜 병원 생활에 집안의 대소사는 물론 가족의 생일 같은 건 챙겨본 적이 없다. 당연히 모든 집안일은 정숙의 몫이었고, 의사의 길을 포기하고 고된 시집살이를 견뎌준 것에 대한 고마움도 희미해진지 오래다. 건강염려증이 있어 먹거리에 까다롭고 최근에는 미세먼지에 극도로 예민하다. 자기애가 무척 강하고 1년 365일 품위와 침착함을 잃지 않는 완벽주의자다. 그러던 어느 날, 평화롭기 그지없던 가정이 풍비박산 났다. 정숙이 큰 고비를 넘기고 정신을 차리더니 완전히 딴 사람이 되어 자신과 아들이 있는 병원에서 전공의 과정을 밟겠다는 것이다!
3-3. 최승희 Cast 명세빈
46세, 가정의학과 교수. 버뮤다 삼각지대 보다 더 미스테리한 삼각관계로 원래 서인호는 내 남자였다. 예과 1학년 때, 정숙이 갑작스레 인호와 결혼하기 전까지는. 내 인생에 지독한 상처를 준 두 사람과 다시는 엮이지 않으리라 다짐했는데 역시 인생은 한치 앞도 알 수가 없다. 전국 12개 종합병원을 소유한 의료재벌가의 딸이었으나 미국에서 레지던트 과정 중에 임신해 결혼은 하지 않고 아이만 낳았다. 그렇게 얻은 딸, 은서가 중학교에 입학할 시기가 됐을 때 한국으로 들어왔다. 한 번 쯤은 남들처럼 평범하게 가족을 이루고 살아보고 싶다.
3-4. 로이킴 Cast 민우혁
42세, 이식(간담췌)외과 전문의. 대한민국에서 제일 섹시한 외과의사로 해외 입양아 출신이다. 뉴욕에서 잘 나가는 외과의였으나 다소 충동적으로 애증의 나라 한국에 돌아왔다. 한국에 올 때 꼴사납게 자기 버린 부모 찾겠다고 헤매고 다니는 일 따윈 없을 거라고 장담했는데 나의 가족도 찾고 싶어졌다. 나는 버려진 것이 아니라 잃어버린 자식일거라고 믿고만 싶다. 옮겨간 병원에서 레지던트가 된 정숙과 다시 만났다. 죄책감에 사로잡혀 있는 그녀가 한심했고 때로는 안타까웠다. 그래서 라뽀라 여기며 도움을 주려 했는데 점점 헷갈린다. 정숙을 향한 자신의 감정이 라뽀인지 그 이상인지.
4. 닥터 차정숙 등장인물 조연
4-1. 서정민(송지호)/전소라(조아람)/이도겸(임현수)/문채윤(김예은)
서정민(송지호)은 차정숙과 서인호의 아들로 외과 레지던트 1년차입니다. 잘난 아버지에게 인정받으려고 간신히 의대에 합격했습니다. 그런데 엄마와 함께 레지던트 수련이라니 난감합니다. 전소라(조아람)은 정민의 여자 친구로 외과 레지던트 3년차입니다. 철두철미한 성격이라 후배들을 무섭게 훈육하는데, 남친의 엄마인 정숙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도겸(임현수)은 가정의학과 레지던트 1년차인데 따뜻하고 배려심 넘치는 성격에 유능하기까지 합니다. 문채윤(김예은)은 가정의학과 레지던트 1년차로 내가 할 일은 남에게 미루는 게 몸에 밴 극도의 개인주의자입니다.
4-2. 오덕례(김미경)/곽애심(박준금)/서이랑(이서연)/최은서(소아린)
오덕례(김미경)는 정숙의 친정엄마로 시장에서 20년 넘게 반찬가게를 하다 현재는 노인병원에서 요양보호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곽애심(박준금)은 정숙의 시어머니로 종합병원을 경영하는 남편 그늘에서 평생 고생과 어려움이라곤 모르고 살아온 사모님입니다. 서이랑(이서연)은 차정숙과 서인호의 딸로 아빠에겐 의대에 간다고 하고 몰래 미대 입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최은서(소아린)는 최승희의 딸로 어쩌다보니 미술 학원에서 이랑과 만나 친해졌습니다. 이랑의 가족을 부러워합니다.
4-3. 백미희(백주희)/윤태식(박철민)/임종권(김병춘)
백미희(백주희)는 정숙의 친구로 피부과 전문의입니다. 모든 의대 동기들과 인연을 끊은 정숙이 지금까지 우정을 이어오는 유일한 의대 동기입니다. 윤태식(박철민)은 외과 과장으로 젊은 시절 폭언의 대명사였지만 지금은 그냥 좀 달라졌습니다. 임종권(김병춘)은 가정의학과 과장으로 나이든 정숙이 퇴사를 종요합니다. 한때 윤태식과는 절친었지만 지금은 일생일대의 앙숙이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